일상다반사

[김장 양념준비는 내게 맡겨라 !!] 쥬서기의 변신은 무한변신, 양념 다지기

연제(硏齊) 2024. 11. 16. 19:07
반응형

쥬서기의 변신은 무한변신, 양념 다지기

본격적인 김장철,  무, 마늘, 생강, 배 등을 잘게 다지기 위해서는 믹서를 이용했었다 

하지만, 믹서는 지속적으로 분리를 해서 다진것을 용기에 담아야 하는 번거로음이 있다. 

여름철, 쥬스를 만들었던 쥬서기를 이젠 김장철 도우미로 사용해 보자 !!

쥬서기를 이용해서 양념 다지기를 한다면 훨씬 수월하게 김장 사전작업을 마칠 수 있다. 

 

백종원의 백백커에 썰래가 있다면, 나에겐 쥬서기가 있다. 

 

쥬서기의 경우 팰릿이나오는곳과 원액이 나오는곳으로 나눠져 있어서 쥬스를 만드는 원리인데,

같은 원리로 팰릿으로 나오는 마늘이나, 생강, 무등을 원액과 합하면 양면이 완성되는 것 이다. 

이렇게 하면 쥬서의 갈리는 부분을 분리할 필요 없이 지속적으로 갈수 있는 것이다.  이 렇게 편한 방법이 있는데,

믹서를 사용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마늘은 공급기를 통해 그냥 넣어주면 되지만, 무나 배는 공급기에 들어 갈수 있도록 작게 썰어서 넣어주면 된다.

쥬 서의 회전은 저속으로 지속적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소음도 적은 편이다. 

 

올해 금배추 였던 배추,,, 

더운 여름을 뚫거 잘 자랐다.... 맛있는 김장을 위해 잘 절여지고 있다.

 

무채 잘 써는 방법...

의자와 테이블에 채칼을 세워서 고정시킨후 안전장갑을 끼고 하면  무채를 잘게 썰때 유용하다. 

주로 함지박에 의지해서 채칼을 사용할때보다 좀더 수월하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우리집 김장풍경 2022. 11.월

https://youtu.be/SFcAm6tBjaA?si=EIvpbaLcm66T4CYg

 

네이버에 검색하면 몇가지를 알려 주는데, 아래 엔씨유 제품이 가성비가 뛰어난것 같다.

실제로 사용한 제품임... 실제 이름은 앤씨유원액기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