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핸드폰카메라 랜즈 잘 닦아야 하는 이유 ?!

by 연제(硏齊) 2023. 4. 27.
반응형

핸드폰카메라 랜즈 잘 닦아야 하는 이유 ?!

언제 부터인가 내 핸드폰카메라는 이상한 현상이 발생했다. 

태양이 들어간 사진을 찍으면 사진처럼 우측에서 좌측방향으로 45도 정도 기울기의 한줄기빛이 생긴다. 

밤에도 이렇게 등불이 광선검으로 바뀌어서 찍힌다.

언제부터인가 생긴 증상... 1588-3366에 전화했더니, 카메라를 초기화를 하게되면 도움이 된다고 해서 그렇게 했지만

역시나 그 증상은 변함이 없다.

할수없이 근처 삼성전자 고객지원쎈타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았더니,  카메라 무상보증기간이 끝나서 랜즈를 갈면 

비용이 발생한다고 한다. 3년이나 사용한 핸드폰의 랜즈를 새로 교환 한다는것도 그렇고,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로 해결

할 방법은 없는지 문의하니, 그런것은 없다고 한다. 

나로서는 도저히 이해가 가지 않아서 언성이 높아졌다.  랜즈 이상은 아닌것 같은데, 도무지 이해 할 수 가 없다.

그러자 옆에 있던 다른 기사가 실험을 한번 해 보자고 한다. 

역시 간단하게 그 현상이 보인다. 

내 핸드폰을 달라고 하더니 닦고난뒤 다시한번 찍어 보니.. 아래와 같이 간단히 해결이 되었다.

기사님의 경험치가 해결을 해 준 것이다. 

작은 랜즈에 눈에 보이지 않는 기름 때 같은 이물질은 아무리 닦아도 지워지지 않는다. 이럴때는 알콜로 닦아 주는것이

답 이라고 한다.  그럼, 맨처음 만난 그 기사님은 이런 방법을 왜 몰랐을까 ?? 

나또한 카메라 랜즈는 수없이 닦아 봤지만 알콜로 닦을 생각은 해 보지도 않았다. 

일반 카메라랜즈의 경우 이물질이 눈에 보이니 보이는것은 얼마든지 닦아 낼수 있었기 때문이다. 

 

물티슈로 닦은뒤에 면봉으로 찌든때를 한번 닦아 내보면, 내 핸드폰 카메라는 더 밝은 소머즈 눈으로 다시 태어날것 같다.

소비자를 감동시키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오늘 느낀것은 역시 베테랑은 그냥 얻어지는것은 아니다 라는 것을 느낄수 있었다. 

묵묵히 자기만의 노하우를 자랑하지 않고, 슬며시 해결해 주는 사진속의 기사님께 감사한다. 

옆에 있는 기사가 무안하지 않도록 처음부터 가르쳐 주는 그 자세도 멋지다.

댓글